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강에서 놀자 한강의 사계

카테고리 없음

by 세상하나뿐인 2023. 4. 5. 11:12

본문

아직 찬바람이 봄을 시샘하고 있지만, 어느새 봄은 우리곁에 한걸음 성큼 다가와 있음을 그런와중에도 느낍니다. 

여러 나라 여러도시를 돌아다녀도 우리 서울의 한강처럼 맑고 넓고(?) 아름다운 강은 좀처럼 없는 것 같아요.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런 한강에서 뭐할까 고민하시는 분들, 또 서울 가끔 가시는 지방러들에게 희소식이죠, 사계절 테마한강페스티벌을 소개하려 합니다.  

한강 수상과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매력 가득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니 좋은 계절을 골라 좋은 사람들과 함께 즐겨 보세요.

한강의 봄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계절의 여왕 5월에 개최되는 페스티벌 소식입니다. 어린이날인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개최된다고 하네요. 어린이날 어디갈까 부모님 모시고 어디갈까 고민 대신 어떤 프로그램을 할지 찾아보는 노력만 한다면 5월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인형극, 버블쇼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고, 뚝섬한강공원을 축제의 장으로 기획중이라는 소식 전해드리면서 여름으로 넘어가봅니다.

 

한강의 여름

한강은 여름 피서지로도 와이 낫. 도심 속 피서를 취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한강이죠. 7월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이어지는 여름 축제에는 에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한강위를 떠다녀 보는 한강 이색배 경주대회도 있고, 수영장에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야간 힐링 수영장을 개장하고 다채로운 수상레저 프로그램 체험도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포츠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도 한강에서 괜찮겠네요.

또한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은 여름밤 열대야 잊기 위해 한강 야외 영화관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한강의 가을

뉴욕의 가을만 가을이 아닙니다. 깊어가는 가을을 한강에서 온몸으로 흠뻑 느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을 페스티벌은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이어집니다.

해질녁 노을을 보며 즐기는 노을빛 힐링요가 프로그램도 눈에 띄고,  노을 음악회로 귀호강도 할 수 있을 것 같고요.

또한 한켠에서는 안전속도를 준수하며 달려보는 비경쟁 레이스 한강슬로 자전거 대회 등이 기획된다고 해요.

생각만 해도 운치있고, 힐링될 것 같습니다. 

 

한강의 겨울

겨울은 한강 하면 추울 것만 같으신가요. 겨울에는 연말연시의 희망차고 따듯한 기운을 느끼도록 근사한 축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감성가득한 빛으로 장식한 멋진 조형물들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는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라고 하고요.

페스티벌은 12월 첫날부터 12월 25일까지 쭈욱 계속됩니다.

 

그 밖의 한강 축제 

1) 차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작년 처음 선보인 매주 일요일 차없는 잠수교 축제가 올 상반기에는 10회, 올 하반기에는 10회로 총 20회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뚜벅뚜벅 축제는 잠수교 전면 보행화에 앞서 다리를 건너보는 기회를 제공하며 시민들과 관광객이 한강 위를 거닐면서 문화와 예술, 먹거리와 볼거리를 한자리에서 체험하도록 기획되었습니다. 푸드트럭과 거리공연, 플리마켓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2) 한강 서래섬 꽃 축제 

5월 12일 금요일 부터 5월 21일 일요일까지는 유채꽃 축제가, 10월 6일 금요일부터 10월 16일 일요일까지는 메밀꽃 축제가 기획되어 있습니다. 5월에는 서래섬이 노란색으로 10월에는 하얀색으로 만개한 꽃들로 덮이는 장관을 볼 수 있겠네요. 유채꽃 메밀꽃 보러 제주 가지 않아도 되겠네요. 가까이에서 만나는 제주가 테마인걸까요. 서울의 숨겨진 꽃 나들이 명소가 될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이 되겠군요. 피어나는 꽃들과 함께 축제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3) 책읽는 한강공원

주말이면 한강을 보며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열린 야외 도서관 "책읽는 한강공원"이 오픈합니다. 올 봄 여의도, 뚝섬, 반포 한강공원에 책읽는 존(zone)을 시범 운영한다고 하네요. 5월과 6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책과 함께 각 공원의 그늘 공간 빈백에서 시간을 보내보세요. 누구나 무료로 편하게 휴식하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계해서  6월 10일~11일 뚝섬 한강공원에서는 한강북적북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하니 미리 체크하는 것도 좋겠어요.

 

4) 한강 이색축제

  • 5월 21일(일) : 한강 멍때리기 대회가 펼쳐집니다. 이미 4000팀이 신청해 접수가 조기마감되었다고 해요. 대단한 인기네요.
  • 9월 9일(토): 세계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 챔피언과 함께하는 한강종이비행기 축제가 펼쳐지고요.종류는 멀리날리기와 오래날리기. 항공과학 주제로 한 체험과 전시 공연도 펼쳐져 가족 나들이로 좋은 추억만들기가 가능하겠습니다

5) 한강이야기 여행

전문해설사와 함께 한강을 걸으며 문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4월 1일부터 이미 시작이 되었겠군요.

한강 역사탐방과 서울 스카이 라인에 얽힌 이야기를 듣는 한강야경투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채로운 축제 기획을 위해 담당 공무원들이 많은 노력을 하신 듯 하네요. 

미리미리 캘린더에 한강 페스티벌 관심있는 날짜와 프로그램 표시해 두셔서 놓치지 마세요. 

한 가지 작은 바램이 있다면 멋진 시민 정신을 꼭 챙겨서, 환경을 사랑하고 쓰레기와 소음등 공해를 줄이려는 노력 또한 함께 해 보는, 그래서 더욱 멋진 한강을 만들어 나가는데 동참하는 값진 경험도 해 보시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