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말하기대회 코리아 헤럴드

카테고리 없음

by 세상하나뿐인 2023. 4. 5. 20:46

본문

이번 포스팅은 2023년 대회일정은 아직 공지되지 않아 미정이지만,  어느정도 인지도와 공신력이 있는 코리아 헤럴드 영어스피치 대회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작년으로 51회를 맞이한 해당 대회는 2022년은 특별히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있는 대회를 가졌습니다. 올해도 어떤 유의미한 주제로 대회가 개최될 지 궁금하고 기대되네요.

대회 소개 및 목적

본 대회는 국내 대표 영자신문이자 51회 영어웅변 말하기 대회의 명맥을 이어온 코리아 헤럴드와 (주)헤럴드가 각각 주최하고 주관하는 영어스피치 대회로, 영어교육이 입시의 지표로만 단순히 사용되어지고 있는 현실 교육에 안타까움을 바탕으로 현실을 극복하여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영어의 부담에서 벗어나 영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코자 개최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작년 대회는 세계3대 대회인 올림픽, 월드컵에 이어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주제로 더욱더 의미있는 참여가 되었습니다.

 

참가대상 

코리아 헤럴드 스피치 대회는 나름 국내부와 국제부를 기준에 맞추어 나누어 진행하므로 보다 합리적인 대회입니다. 자세한 구분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여타 대회의 경우에는 국내부와 국제부 구분이 없어서 외국인학교 재학생이나 리터니, 국제학교 학생들이 대부분의 상을 독식하는 경우가 많아 불합리하고 공평하지 않다는 불만이 표출된 사례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구분한 것은 칭찬할 만한 부분이라 여겨집니다.

접수비 및 진행방식

  • 응시료: 55,000원
  • YouTube 동영상 업로드 ⇒ 예선접수 ⇒ 본선진출자 발표 ⇒ 본선대회 및 시상
    ※절대평가, 본선진출 인원은 선정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조정 될 수 있음

대회일정 및 발표시간

https://www.heraldenglish.com/

 

코리아헤럴드 영어스피치 대회

국내 최고의 영자신문 코리아헤럴드와 ㈜헤럴드가 주최하는 영어스피치 대회

www.heraldenglish.com

자세한 내용과 올해 대회의 일정은 상기의 웹페이지를 자주 드나들며 다시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 올해는 엔데믹의 영향으로 대면으로 오프라인으로 조금 더 긴장감 넘치고 활기찬 대회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